top of page

어느 각도 이상 팔을 들 때 통증이 있다면 오십견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다. 통증 때문에 팔을 점점 움직이지 않다 보면 팔의 움직임 범위가 줄어든 채 굳어지게 된다.

 

오십견은 대개 50대 이후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오십견’이라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습관이나 장시간의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 등으로 인해 연령에 관계 없이 흔히 나타난다.

 

오십견의 정확한 학명은 ‘유착성 관절낭염’이며, 심한 동통, 야간통, 운동 제한 등이 전형적인 오십견증상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누워있는 자세에서 통증 및 불편감이 더욱 심해지고 야간통 때문에 제대로 잠들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오십견 증상은 1~3년 사이에 저절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지만 약 20~50%까지 발병 후 오랫동안 어깨 움직임에 지장을 겪기도 한다. 자연치유가 되기까지는 통증을 견디며 1~3년 정도의 장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오십견 진단을 받으면 오십견치료법을 찾아 적극적으로 치료 하는 것이 고통을 줄이는 길이다.

 

오십견 원인을 한의학에서는 바람(風)이나 찬 기운(寒) 혹은 습한 기운(濕)에 의해 몸이 손상돼 발생하거나 기혈순환이 원활하지 못할 때나 담(痰)이나 어깨 관절 주위의 타박상으로 인한 어혈, 스트레스 등으로 몸 안에 화(火)가 쌓일 경우에도 발생한다고 본다.

 

각 동작 5~10번씩 총 3회(3세트), 하루 2~3회 반복 통증 없이, 무리하지 말 것

숨을 자연스럽게 내쉬지 않고 운동하면 근육 이완 효과가 감소하니 몸에 힘을 빼고 가볍게 숨을 내쉬며 스트레칭하는 것이 좋다.

 

Medical

Clinic

of

Korean

Medicine

www.doctor.ba.ro

, -Ro, -Gu, Seoul 03, Korea
doctor@live.co.kr
Tel 82--1275, 82-2--1275
Fax 82-50-4131-5115

Call Us Now ☏ 82---1275
  • Wix Facebook page
  • Wix Twitter page
  • Google+ App Icon

Mon -  Friday     9:30 am - 6:30 pm

Night care          6:00 pm - 8:00 pm(Reserv.)
Saturday            9:30 am - 3:30 pm
Sunday               Closed

© 2023 Medical Clinic. Proudly created with Wix.com

bottom of page